카테고리 없음

[만유(萬有)의 주인]

현명인목사 2017. 7. 2. 07:05

"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 주도 한 분이시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요 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에베소서 4:4-6)

 

[만유(萬有)의 주인]

 

만유란 존재하는 모든 것입니다. 유무형(有無形)의 모든 것입니다. 물질과 비물질을 망라합니다. 형이상학적인 것과 형이하학적인 모든 것입니다. 하늘에 속한 것과 땅에 속한 그 전부입니다. 영적인 천사도 사탄도 포함됩니다. 모든 생명체와 무생물체와, 만유인력 같은 우주의 모든 법칙들도 포함됩니다.

 

그런 만유의 절대적인 소유권자 곧 만유의 주인이 있다면, 아, 그건 정말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기호(記號)의 한계를 초월하는, 그래서 입을 꽉 다물고 소리조차 내지 못하는 절대적 경외와 최상급 감탄사에 숨 막혀드는, 기절할만한 그런 존재가 됩니다.

 

그러나 실감하지 못하면 놀라지도 않습니다. 놀랍게도 성경은 만유의 주인의 정체를 확실하게 밝혀줍니다. 그 수식어가 대단합니다. 하나님은 한 분이신데 그 분이 만유의 아버지이며, 그 분이 만유 위에 게시며, 그 분은 만유를 통일시키시며, 만유 가운데 계신다고 하였습니다.

 

만유의 아버지란 그 엄청난 만유를 만드셨기 때문이며, 만유 위에 계심은 만유의 지배권을, 만유를 통일하심은 만유를 관통, 그 모두를 소상히 살펴 확실하게 아심을 의미하고, 만유 가운데 계시다 함은 그 분이 만유의 중심이며 동시에 무소부재(無所不在) 즉 시공을 초월하여 언제나 어디에나 존재하는 전지전능 하심을 나타냅니다(엡4:6).

 

그 분은, 그 대단하기가 인간의 기호(記號)의 한계를 초월 하시므로 인간의 지식으로는 설명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영, 곧 성령으로 거듭나야만 비로소 깨달아지고 이해되고 믿어지는 영적 세계에서만 소통이 가능합니다.

 

그 분은 단지 한 분, 유일신(唯一神) 하나님이십니다. 나의 지식이나 철학이나 상상에서 나오는 헛소리가 아니라 3,500여 년의 장구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전 세계에서 세기와 인종과 신분을 초월한 최고의 베스트셀러인 성경의 증언입니다. 내 말은 못 믿어도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믿어야 마땅합니다. 불변하는 절대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허다한 종류의 생명을 비롯한 사물 중에서 단연 으뜸입니다. 정말 잘난 존재입니다. 발전하는 문명 안에서 인간은 신의 영역에 이르려 몸부림 칩니다. 몸서리 칠 정도로 노력합니다.

 

인간의 최고의 목표는 창조주요 만유의 주인이신 하나님처럼 되는 것입니다. 에덴의 아담과 하와가 동산 중앙의 금단의 열매를 먹은 것은 하나님 처럼 되려는 욕망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처럼 되기는커녕 실낙원(失樂園)의 망조가 들었습니다.

 

메소포타미아 평야에서 하늘에 오를 목적으로 쌓은 바벨탑 역시 만유의 주인처럼 되려는 욕망에서였습니다. 언어혼잡이라는 끔찍한 재앙이 인류를 덮쳤습니다. 그래도 지속적으로 과학문명을 발전시켜 이제는 만유의 주인이신 하나님 수준에 도달 할지도 모른다는 고도의 문명을 이루었습니다.

 

AI는 끔찍한 괴물입니다. 인공지능을 지닌 기계가 인간 세계를 지배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를 기뻐할 일이 아니라 재앙을 초래할 교만의 극치에 이른 것을 두려워하며 겸손하게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식하지 못 하는 사람은 제 아무리 잘나고 똑똑하다 해도 실은 가장 어리석은 사람인 것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이니 불쌍한 사람입니다.

 

에덴의 아담과 하와가 그랬듯, 메소포타미아 평원의 영걸 니므롯이 그랬듯, 인공지능 AI를 자랑스러워하는 잘난 현대인은 인류 종말이라는 최종적 재앙을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Maranatha!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아둘람복음공동체?SNS선교사>

 

※ 7월 OO일부터는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의 편지를 배달하는 하나님의 우편부가 되어 매일 한 통씩 하나님의 편지를 배달 해 드리겠습니다. 성경 66권 전체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가는 귀하고 거룩한 시간이 될 것을 믿습니다. 약 2년 전 하나님의 편지로 은혜 나눈바 있으나 새롭게 수정하고 보충하였으므로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를 더욱 깊이 있게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께 영광입니다!

 

※ <아둘람복음공동체>의 '영상큐티'를 전도목적과 신앙교육용 큐티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신도 SNS선교사 입니다.

 

'만유의 주재'

https://youtu.be/gxw2mTMXx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