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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계시록/요한계시록 5:6-14 [어린 양, 인봉 된 두루마리를 취하시다]-13(1/3)

Adullam 2019. 9. 22. 07:35

 

#요한계시록

 

(요한계시록 5:6-14)

6 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한 어린 양이 서 있는데 일찍이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 그에게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들은 온 땅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

7 그 어린 양이 나아와서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서 두루마리를 취하시니라

8 그 두루마리를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9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10 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들을 삼으셨으니 그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11 내가 또 보고 들으매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많은 천사의 음성이 있으니 그 수가 만만이요 천천이라

12 큰 음성으로 이르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

13 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피조물이 이르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하니

14 네 생물이 이르되 아멘 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더라

 

[어린 양, 인봉 된 두루마리를 취하시다]-13(1/3)

어린 양이 '일찍 죽임을 당한 것'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이고, 일곱이란 수는 완전하다는 걸 의미합니다. 요즘은 '완전'이라는 형용사가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입에서 유행처럼 자주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숫자 일곱의 완전함...', 여기서 '일곱 뿔은 완전한 능력'을 뜻하고, '일곱 눈은 완벽하게 본다는 것'을 뜻하며, '일곱 영은 충만한 성령'을 뜻합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을 감찰하시는 전능자이시며 성령의 완전한 지혜를 가지신 분이심을 상징합니다. 이는 하늘 보좌에 있는 원천적 계시가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상에 전해지고 또한 통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어린 양을 통하여 계시를 주시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승리의 길을 걷는 성도는 하나님의 계시를 받고 있는 자들이 됩니다. 즉 말씀을 배워 전신갑주를 입고, 주님을 견고한 의뢰 삼아 기도하며, 영과 진리로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예배의 자리에 나오고 또한 삶 전체를 예배자로 살아가는 성령의 성도들에게 하나님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계시하여 주십니다.

 

음지에 틀어박혀 금식한 것을 은근히 자랑하고 영적 교만에서 비롯된 이상한 소리를 지껄이는 자들의 인본적이고 자의적인 계시가 아닌, 계시 자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새 몸을 입고 새 지평을 열어 가게 된다는 영원한 소망의 계시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예배의 대상은 성삼위 하나님이십니다. 거룩한 보좌에서 계시하시는 성부 하나님과,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 곧 성자 하나님과, 완전한 지혜로 충만하신 일곱 영 곧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4장에서는 천사장을 상징하는 네 생물들과 모든 성도들을 대표하는 이십사 장로들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찬양하였고, 5장은 장로들이 엎드려 주께 경배하며,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만만이요 천천인 수 많은 천사들이 어린 앙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4장은 성부의 장, 5장은 성자의 장이라고 일컬어집니다.

 

8절의, 금대접'에 가득한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했습니다.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향이 타들어 가듯 자신의 마음을 태워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것이 기도입니다.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시 141:2)

 

특별히 '금 대접'에 담겼다는 것은, 담긴 그것이 최고의 것이라는 뜻합니다. 곧 하나님께서 기도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신다는 것이며, 그래서 하나님 앞에 헛된 기도는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도의 모든 기도는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올려 드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도는, 기도하는 성도에게 있어서 권리요 특권이며 축복입니다. 문제는 기도하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기도 하라고, 기도해야 한다고 해도 안 합니다. 이는 기도하는 자가 누릴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 된 권리, 특권, 축복을 거부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도하는 시늉을 해도 당장 보이지 않는 응답을 빌미로 기도를 멈춥니다. 기도가 공중으로 분산 되 없어지는 듯한 느낌을 갖는다고 말합니다. 사탄은 공중권세를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의 기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더욱 기도해야 합니다. 낙심과 포기하기를 포기하고 성실한 기도로 전념해야 합니다. 일 평생 사는 동안 기도해야 합니다. 시편 기자 다윗은 말합니다. "평생에 내가 기도하리로다..."

 

하나님 영광 보좌로 나아가는 성도는 기도하기를 게을리 해서는 안 됩니다... <내일, 13-2/3계속>

 

Maranatha!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아둘람복음공동체?SNS선교사>

현명인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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