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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에 이르는 근심, 사망을 이루는 근심]-2/2

Adullam 2018. 7. 18. 07:0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고린도후서 7:10)

 

[구원에 이르는 근심, 사망을 이루는 근심]-2/2

 

그의 두 손은 성경을 감싸고 있었습니다. 근심과 염려와 자기연민과 두려움과 불안함과 적막감과 절망감이 뒤죽박죽 되어있는 그의 의지와는 상관 없었습니다.

 

두 눈도 성경의 겉표지를 응시하고 있었습니다. 잠시 뒤 미동 없던 눈동자가 흔들렸습니다. 그는 성경을 들고 창세기에서부터 후루룩 넘겼습니다. 그러다 잠시 멈췄습니다. 멈춰진 부분은 고린도후서 7장 10절이었습니다. 훗날 그는, 당시 자기 눈동자가 어떤 힘에 의해 강제로 이끌려가는 듯한 느낌이었다고 고백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눈물이 났습니다. 쏟아져 내렸습니다. 멈추지 않았습니다. 계속 울었습니다. 성경책이 젖었습니다. 고린도후서 7장에 고인 눈물이 책 갈피를 타고 흘렀습니다. 성경책도 울었습니다.

 

그의 입에서 '감사합니다'가 나왔습니다. 그를 사망에 이르게 하려던 세상의 근심이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으로 바뀌는 순간이었습니다. 그의 입에서 회개 기도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절대절망의 길에서 구원의 길로 돌이키는 순간이었습니다.

 

'너는 다 끝났다'라고 말하던 사탄의 이명이 사라지고, '네게 큰 꿈과 소망을 줄 것이라'는 주님의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그는 구원의 길에 들어선 진리 안의 자유인이 되었고 주의 종이 되어 맡은 바 사명을 기쁨으로 감당하고 있습니다<중략>.

 

사람은 저마다 비교하는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크고 많은 것이 성공이라는 비교 가치관에 집착하다가, 그 집착의 늪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 합니다. 늪, 그것은 세상이 주는 근심입니다. 학벌도, 경력도, 지식도, 인맥도, 돈도, 외모도, 성격도, 비교에서 오는 상대적 박탈감으로 근심합니다. 불만으로 표출됩니다. 결과는 사망입니다. 사탄의 죄인 만들기 프로세스2 입니다.

 

교회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교에 익숙하다보면 작은 교회, 개척교회, 성장 못하는 교회의 목회자는 주눅이 들고 죄인 된 심정이 됩니다. 패배자라는 자괴감으로 통증이 오기 시작합니다. '최선을 다하자', '죽도록 충성하자', ‘최선의 결과는 주님께 맡기자’, ‘목회의 평가는 주님 앞에 서는 날 받자’, ‘대형 교회 신드롬에서 벗어나자’ 라고 자위하며 자신을 타이르면서 엎드립니다. 그렇게 자신을 담금질 해갑니다.

 

근심에 휩싸인 교회의 침묵, 근심에 먹혀들어가는 목사의 탈진은 그 어떤 질병보다 무섭습니다. 불의 사자였던 엘리야 선지자도 탈진에 빠졌을 때 깊은 숲속으로 도망쳤고 하나님을 향해 죽기를 한탄하는 약자로 전락했습니다. 최정상에 오른 성공자에겐 추락의 가능성이 있고 절망적 실패자에겐 재기와 상향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를 어떻게 다루느냐에 있습니다.

 

성공도 잘 못 다루면 실패가 되어 사망에 이르는 세상 근심이 될 수 있으며, 실패도 잘 다루면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하나님의 구속의 은혜로 말미암는 전화위복의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 것도 염려할 것 없습니다. 근심할 이유도 없습니다. 주어진 상황을 감사하면 됩니다. 모든 지각에 뛰어나신 하나님께 아뢰면 됩니다(빌4:6) 좋으신 하나님의 결과는 언제나 선하심이요, 그 선하심은 우리의 영혼을 즐겁게하기 때문입니다.

 

"여호와여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고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사오며, 내 속에 근심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나이다"(시편94:18-19)

 

Maranatha!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아둘람복음공동체.SNS선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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