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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계시록/요한계시록 5:6-14 [어린 양, 인봉 된 두루마리를 취하시다]-13(3/3)

Adullam 2019. 9. 24. 11:18

 

#요한계시록

 

(요한계시록 5:6-14)

6 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한 어린 양이 서 있는데 일찍이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 그에게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들은 온 땅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

7 그 어린 양이 나아와서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서 두루마리를 취하시니라

8 그 두루마리를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9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10 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들을 삼으셨으니 그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11 내가 또 보고 들으매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많은 천사의 음성이 있으니 그 수가 만만이요 천천이라

12 큰 음성으로 이르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

13 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피조물이 이르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하니

14 네 생물이 이르되 아멘 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더라

 

[어린 양, 인봉 된 두루마리를 취하시다]-13(3/3)

 

〔6〕"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한 어린 양이 서 있는데 일찍이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 그에게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들은 온 땅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 -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한 어린 양이 서 있었다는 것은 어린 양이 모든 피조물의 중보자 되신다는 것을 나타냅니다(요 14:6, 딤전 2:5, 히 7:25).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린 양으로 묘사 되는 것은 인류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하여 골고다 언덕의 십자가에 못 박혀 피흘려 죽으실 때 아무런 거부와 몸부림 없이 순종하셨기 때문입니다. 곧 속죄의 어린 양으로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시며(요 1:29), 유월절의 양입니다(고전 5:7)

 

그 분은 먼저 죽임을 당한 어린 양으로 나타나셨지만 후에는 사자라 불려지고 계십니다. 곧 순종하는 어린 양으로서 하나님의 공의를 충족시키셨으며, 권세 있는 사자로서 하나님의 공의를 완성하셨습니다. 또한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는 어린 양으로서 하나님의 모든 뜻을 실행에 옮길 온전한 힘과, 그 모든 것을 이해 할 온전한 지혜를 갖고 계신다는 뜻이 됩니다. 이는 완전하며 온전한 하나님의 일곱 영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곱 뿔은 완전한 구원의 능력을, 일곱 눈은 전지하신 통찰력을, 일곱 영은 완전하신 성령, 곧 '여호와의 영', '지혜의 영', '총명의 영', '모략의 영', '재능의 영', '지식의 영',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으로의 충만을 상징합니다(사 11:1-2)

 

〔7〕"그 어린 양이 나아와서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서 두루마리를 취하시니라"(7) - 사도 요한은 인봉된 두루마리가 어린 양의 손으로 옮겨지는 것을 봅니다. 크게 울었던 그는 이제 곧 열리게 될 계시(계 22:10)의 비젼을 보고 기뻐합니다

 

〔8〕"그 두루마리를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8) - 천사장을 나타내는 네 생물은 성도의 기도를 담은 금대접을 갖고(계 8:3-5), 신구약 성도들을 대표하는 이십사 장로들은 거문고를 갖고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 앞에 엎드려 경배합니다. 엎드린다는 것은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예배자들의 겸비하고 겸허한 자세를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성경 말씀의 결론이자 소망의 목적이며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내용입니다(계 22:20). 그 간절한 기도는 중보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금 대접의 향이 되어 하나님께 상달됩니다.

 

〔9〕"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9) - 그들의 찬양과 경배는 찬양의 기구인 거문고와 성도들의 기도의 향으로 가득찬 금 대접이었으며, 찬앙의 내용은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나 찬양의 주된 내용은 그 분의 고난에 대한 공로였으며 이로 말미암아 하나님께로의 구속이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 임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피로 샀다는 것은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어느 한 민족에게 특정적으로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에게 해당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10〕"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들을 삼으셨으니 그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10) - 왕 노릇 한다는 것은 구원 받은 사람들이 마지막 날에 영적인 통치자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는 어린 양의 속죄 사역으로 믿고 영접한 자들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게 하셨고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이 되게 하셨습니다(벧전 2:9). 그리고 이제 곧 있을 재림의 때를 너머 천년왕국이 이르게 되면 그 분께 속한 모든 성도들은 왕권의 권세를 갖게 됩니다(마 19:28, 계 20:4-6). 이것이 만물의 질서입니다(사 11:6-9).

 

〔11〕"내가 또 보고 들으매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많은 천사의 음성이 있으니 그 수가 만만이요 천천이라"(11) - 섬기는 많은 천사(히 1:14)들은 찬양을 계속 이어갑니다. 그 수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으며 하나님의 보좌에서 시종듭니다.

 

이 섬기는 천사들은 피조물에 대한 구속과 구원을 기뻐하며, 그들을 구원하신 분이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다'는 것을 교회와 함께 인정합니다.

 

〔12〕"큰 음성으로 이르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12) - 받으신다는 것은 수동적인 성격이 아닌 능동적 성격으로써 찬양과 경배를 올려드리는 성도들의 찬양을 능동적 기쁨으로 귀 기울여 받아 주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봉 된 두루마리를 보좌에 앉으신 이의 손에서 건네 받자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만만이요 천천인 천사들의 환호와 찬미의 송영을 들으시고 받으셨습니다. 그들은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가장 정중하고 겸허한 자세로 경배합니다.

 

〔13〕"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피조물이 이르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하니"(13) - 송영이 천지에 있는 만물 전체로 반향(反響) 되어(13절)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높이는 찬양이 온 천하에 울려퍼집니다.

 

반향의 범주가 무한한 바, 탄식하며 고대하던 만물이(롬 8:19-23)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일반은총에 의해 완전히 회복됩니다(사 11:6-9).

 

〔13〕"네 생물이 이르되 아멘 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더라"(14) - 네 생물이(계 4:7, 천사장) 아멘으로 화답하고(고후 1:19-20), 이십사 장로들이 엎드려 경배(계 4:10) 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고대와 확신을 나타냅니다(계 22:20).

 

한 분 하나님과 일곱 영으로 완벽하신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며 엎드려 경배합니다.

 

Maranatha!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아둘람복음공동체?SNS선교사>

현명인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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