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에 이르고 구원에 이르는 것]
의에 이른다는 것, 이것이 무엇일까요? 인간은 의롭지 않습니다. 인간은 다만 악할 뿐입니다. 죄성으로 가득하고, 그 죄성으로 악을 행할 뿐입니다. 이기주의가 마음의 뿌리이고, 탐욕과 음욕이 그 뿌리의 자양분입니다.
말과 행동은 애기애타(愛己愛他)를 근본으로 합니다. 그래서 의에 이르지 못하고, 의에 이르지 못하기 때문에 구원에 이르지 못합니다. 의로우신 분은 오직 예수님 한 분 뿐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해야 합니다. 그분을 믿으면 믿는 자들을 의롭다 칭해주시기 때문입니다.
"네 믿은 대로 된다"는 게 하나님 말씀입니다. 12년 혈루병 여인에게 예수님은 "네 믿음이 너를 구원 하였다"(마9:20-22)고 말씀 하셨고, 히브리서 11장1절에서는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 말씀인 성경을 그대로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고, 그 믿음으로 하나님의 실존을 보게 됩니다.
성경이 하라면 하고, 하지 말라면 안 하면 됩니다. 믿으라면 믿고, 버리라면 버리고, 가라면 가고, 오라면 오면 됩니다. 그것이 하나님을 향한 성경대로의 순종이며, 믿음의 순종입니다.
아브라함은 "가나안으로 가라" 하시니 갔고, "아들 이삭을 번제로 바치라" 하시니 드렸습니다. 겸손하게 순종한 아브라함은 비길 데 없는 복을 받았습니다.
나아만 장군은 요단강 물에 일곱 번 들어갔다 나오라는, 그리하면 문둥병이 깨끗이 낫는다는, 그 어처구니 없는, 모욕적이기도 하고 지극히 부당하기도 한 그 말씀에 마지못해 순종하였습니다. 그러나 결국 순종 했기에 그의 온 몸은 어린아이의 피부처럼 깨끗해졌습니다.
입으로 예수님을 주로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릅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 받는다는 말씀대로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고백하는 모든 사람은, 그래서 천국을 소유하게 되고, 영광의 하나님 나라를 소유하게 됩니다.
ㆍㆍㆍ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로마서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