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다른 복음은 복음이 아니다]-2/2

현명인목사 2017. 4. 17. 07:11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갈라디아서 1:6-9)

 

[다른 복음은 복음이 아니다]-2/2

 

성경에 예수님의 동생으로 이름이 거명된 네 명의 형제와 누이들은 마리아와 요셉의 사이에서 출생한 게 확실합니다.

 

이쯤에서 천주교의 구원 교리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하버드 출신의 똑똑한 미남 혜민 스님은 교황의 명언이라며 <종교나 신앙과 관계없이 선하게 살면 천국 간다>는 내용을 올렸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미 김수환 추기경이 2001년 4월 27일에 도올 김용옥과의 TV대담프로에서 똑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구원에 대한 질문의 답이었습니다.

 

'천주교에서는 인간으로서 양심에 따라 착하게 사는 사람은 다 구원 받습니다'라고 천주교의 구원론을 밝힌 바 있습니다. 다시 말해 착하게만 살면 다 구원 받는다는 말은 교황의 명언이 아니라 천주교의 구원교리입니다. 너무도 분명하게 반 성경적입니다. 어떤 종교를 믿든 구원 받는다는 종교다원주의를 천주교와 진보적인 신학자들이 주장합니다.

 

개신교에서는 WCC라는 조직이 그렇습니다. 그런데 천주교의 구원교리는 종교다원주의 차원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원을 부정하는 것이므로 기독교의 복음에서 완전히 빗나가 있습니다. 성경의 핵심은 구원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은 구원의 완성입니다. 따라서 누구든지 예수를 믿으면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는다(요3:16)는 것이 복음의 핵심인 것입니다.

 

교황이 베드로의 후계자라고 하는 것은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천하 인간에게 구원 받을 다른 이름을 세상이 주신 바 없다"(행4:10-12)고 한 확고하고 명쾌한 메시지를 부정한 것이 됩니다.

 

마태복음 19장에도 어려서부터 율법을 다 지키며 살아온(이건 진짜 착한 삶입니다) 청년이 구원 받지 못하였음을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양심적으로 착하게만 살면 구원 받는다면 하나님의 성육신이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실 필요가 없으며, 더더구나 십자가에서 피 흘릴 하등의 이유가 없습니다. 성경은 완전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라서 인간이 더하거나 감하는 것을 엄격하게 금합니다.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말을 너희는 가감하지 말고 내가 너희에게 내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라"(신4:2)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이 모든 말을 너희는 지켜 행하고 그것에 가감하지 말지니라"(신12:32)

"하나님의 말씀은 다 순전하며 하나님은 그를 의지하는 자의 방패시니라 너는 그의 말씀에 더하지 말라 그가 너를 책망하시겠고 너는 거짓말하는 자가 될까 두려우니라"(잠30:5-6)

 

그런데 천주교는 마리아를 비롯한 온갖 우상들을 만들어 성당을 장식하느라 십계명에서 우상을 만들지 말라는 제 2계명을 삭제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마5:18)고 말씀하셨습니다.

 

성경 전체의 대미를 장식하는 요한계시록은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계22:18-19)로 마감되었습니다. 진실로 엄중한 경고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만이 구원의 복음입니다. 이는 성경 전체의 일관된 주제입니다. 가감된 복음, 변질된 복음은 다른 복음입니다. 다른 복음은 복음이 아닙니다.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갈라디아서 1장6-9절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에 대하여 엄중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종교개혁의 모토는 <오직 성경, 오직 믿음, 오직 하나님께 영광>입니다. 성경대로 믿지 않으면 헛된 믿음입니다. 천주교인도 기독교인도 성경을 읽고 성경을 배우고 성경대로 믿어야 됩니다. 천국 가는 길은 하나입니다. 다른 방법도 길도 결코 없습니다.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대속의 피를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그 믿음만이 천국 가는 유일무이한 길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무한 차원의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할렐루야!

 

<아둘람복음공동체_✞SNS선교사>

 

Maranatha!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SNS를 통해 수 년간 하루도 빠짐 없이 선포 되었던 텍스트큐티는 이제 영상으로 제작되어 <아둘람큐티콘서트>라는 이름으로 온 열방에 복음을 전파합니다. 전도목적과 믿음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 위한 신앙교육용 큐티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신도 SNS복음선교사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https://youtu.be/W_8voaTKG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