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이 마리아의 아들 목수가 아니냐 야고보와 요셉과 유다와 시몬의 형제가 아니냐 그 누이들이 우리와 함께 여기 있지 아니하냐 하고 예수를 배척한지라.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선지자가 자기 고향과 자기 친척과 자기 집 외에서는 존경을 받지 못함이 없느니라 하시며"(마가복음 6:3-4)
[다른 복음은 복음이 아니다]-1/2
과거 한국을 방문한 교황은 2014년 8월 15일, 대전 운동장에서 천주교의 3대 축일이라는 성모승천 대축일 행사를 거대하게 치렀습니다. 천주교의 3대 절기는 성탄절과 부활절과 성모승천절입니다.
개신교회는 마리아 승천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마리아가 승천하였다는 기록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천주교 교리에는 성모 마리아의 영과 육이 승천하였다고 합니다. 천주교가 세운 터키 에베소의 성모 마리아 무덤을 근거로 한 성당과 이스라엘 올리브산의 겟세마네 옆에 있는, 역시 성모 마리아 무덤을 근거로 한 성당을 그대로 둔 채 승천을 주장하니 상식을 넘는 아이러니입니다.
천주교는 마리아를 우상화 하였습니다. 마리아가 평생 동정녀였다고 주장합니다. 즉 동정녀의 몸으로 예수님을 낳은 후에도 남자와 동침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성경적 근거로 골고다 언덕의 십자가 처형 시 가족 중 마리아만 현장에 있었고, 그 자리에 있던 제자 요한에게 주님은 마리아를 가리켜 "네 어머니다"라고 말씀 하신 이 때부터 요한이 마리아를 모셨다는 요한복음 19장 27절을 강력한 근거로 삼는 것입니다.
또한 마리아에게 다른 아들이나 딸들이 있었다면 처형장에 그들이 당연히 함께 있었을 것이요, 제자 요한에게 어머니를 부탁하지 않았을 거라는 주장입니다.
마리아에 대한 성경 기록은 잉태, 탄생, 애굽에서의 피난과 나사렛 거주, 가나의 혼인잔치, 골고다의 십자가 처형장, 그리고 승천 후 예루살렘의 마가 다락방과, 공관복음 전체에 기록된 모친 마리아와 아들 야고보와 요세(요셉)와 유다와 시몬 및 이름을 밝히지 않은 딸들(예수님의 누이들)도 함께 등장한 것입니다. 나사렛의 집을 떠나 가버나움에 가 있는 아들 예수가 걱정되어 찾아온 것입니다(마12장, 막3장, 눅8장). 가족들이 찾아온 이유는 아들 예수가 미쳤다는 등 부정적인 소문이 돌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형제 자매들에 대한 해석이 몇 가지 있습니다. 마리아의 남편 요셉의 전처의 자녀들이라는 설(Epiphanuan), 예수님의 이종 사촌들이라는 설(Hieronymian), 그리고 예수님이 탄생한 이후 요셉과 마리아 사이에서 태어난 동생들(Helvidian)이라는 설 등입니다.
성경적 해석으로는 마지막 설이 맞습니다. 그 근거는 예수님이 장남이라는 기록(눅2:7)과, 예수님의 친 동생들이라는 강한 암시가 그것입니다(막6:3, 행1:14). 더구나 예수님이 고향 나사렛 회당에서 가르치시자 고향 사람들이 그 지혜와 능력에 놀라, '저 예수는 목수의 아들이잖아~, 그 모친은 마리아고..., 그 형제들은 야고보와 요셉과 시몬과 유다가 아니던가? 그의 누이들이 다 우리와 함께 있는데 예수의 저 능력과 지혜가 어디서 났는가?'(마13:53-56, 막6장) 하고 경탄하며 말합니다. 이것이 예수님과 그 가족에 대해 잘 아는 고향 사람들의 반응입니다.
특히 마태복음 1장의 약혼녀 마리아가 임신하였다는 소식을 들은 요셉의 배신감과 분노와 증오는 얼마나 컸겠습니까? 그는 깊은 고민과 갈등 끝에 결론을 내렸습니다. 조용히 파혼하기로 말입니다.
그 밤에 요셉의 꿈에 나타난 천사가 마리아의 임신은 성령으로 된 것이며, 그 아기가 바로 오실 메시야라는 사실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요셉은 임신한 마리아를 아내로 데려왔고, 예수를 낳기까지 동침하지 않았습니다. 25절의 "아들을 낳기 까지 동침하지 않았다"는 것은 장남 예수를 낳은 후에는 아내 마리아와 동침하였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모 마리아의 영과 육이 승천하였다는 천주교 교리는 성경에서 벗어난 것입니다<내일 2/2계속>. 할렐루야!
♡부활하신 주님을 기뻐하며 찬양합니다.
<아둘람복음공동체_✞SNS선교사>
Maranatha!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SNS를 통해 수 년간 하루도 빠짐 없이 선포 되었던 텍스트큐티는 이제 영상으로 제작되어 <아둘람큐티콘서트>라는 이름으로 온 열방에 복음을 전파합니다. 전도목적과 믿음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 위한 신앙교육용 큐티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신도 SNS복음선교사 입니다.
'주 예수 기뻐 찬양해 by 호산나싱어즈'
https://youtu.be/4o0QfTlH9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