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버러지에게 주시는 풍성한 은혜]-2/2

현명인목사 2017. 7. 15. 08:41

"버러지 같은 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를 도울 것이라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이니라"(이사야 41:14)

 

[버러지에게 주시는 풍성한 은혜]-2/2

 

4복음서와 사도행전을 2백자 원고지 기준으로 계산하면 약 1,300장 분량이라고 합니다. 4복음서와 사도행전을 소설화 한 <소설 예수그리스도로>와 <소설 사도행전>은 책으로 각 3권, 2권이 나왔는데 원고지로 약 6,500장 분량이라고 책이 출간 될 당시 작가이신 아버지께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요한복음의 마지막 한 줄은 예수님이 하신 일을 낱낱이 기록한다면 이 세상에 둘 곳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성경이 얼마나 압축과 생략이 심한지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설명이 없다시피 합니다. 따라서 수식어에 인색합니다. 그런데 그리스도 십자가의 은혜는 측량할 수 없는 풍성한 은혜라고, 은혜를 이중적으로 수식합니다. 에베소서 1장 7절에서도, 2장 7절에서도, 3장 8절에서도 그리스도의 은혜를 수식하는 데 인색하지 않습니다. 풍성한 은혜, 지극히 풍성한 은혜, 측량할 수 없는 풍성한 은혜라 하였습니다.

 

기독교인의 대표적 특징은 언어생활에서 두드러집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귀결됩니다. 내가 운이 좋아서, 내가 노력해서, 내가 잘나서, 내가 똑똑해서, 내가, 내가, 내가, 내가를 앞세우는 세상 사람들과 현저하게 대비됩니다. 그들은 항상 내가 주인공입니다.

 

그러나 기독교인은 그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고백합니다. 그러므로 언어생활에서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지 않는 사람은 교회는 다녀도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라 할 수 없다는 게 나의 생각입니다. 주님의 알곡과 쭉정이 비유가 떠오릅니다.

 

성경에 152회나 쓰여 진 <은혜>는 율법, 행위, 보수(댓가)와 대립되는 개념입니다. 우리나라를 예로 들어 보면, 3년이나 동족상잔의 참혹한 전쟁으로 모든 것이 파괴되었음에도 세계 제 2차 대전 이후 최빈국에서 GNP 10위권에 오른 나라가 되었습니다. 이런 나라는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이 유일합니다.

 

세계 220여 국 중 우리나라 경제는 유일하게 수직상승 하였을 뿐만 아니라 민주화도 이루었습니다. 건국 이후의 역대 대통령 가운데 군사대학 출신으로 평생 군인으로만 산 장성이 3명이나 있었습니다. 정치에도 경제에도 비전문가들입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우리나라는 거의 경제가 수직상승을 이루었습니다. 경이로운 일입니다. 도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기독교인이라서 하는 소리가 아닙니다. 이건 진정 하나님의 은혜 일 뿐입니다. 은혜로 밖에는 달리 해석 되지 않습니다. 50년대부터 90년대 초까지는 한국교회도 수직상승하는 부흥을 이루었습니다. 교회는 기도의 열기가 넘쳤습니다. 기도원에 가면 앉을 자리가 없이 초만원이었습니다. 새벽기도, 철야기도, 금식기도가 전국의 교회와 기도원에서 멈춰지지 않았습니다. 그 시간대에 우리나라는 정치와 경제를 모르는 독재 대통령들이 집권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이로운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정말이지 하나님의 은혜라고 밖에는 달리 설득할 길이 없습니다.

 

반복해서 강조하거니와 은혜란 보수가 아닙니다. 행위의 결과가 아닙니다. 공짜로 받는 선물이 은혜입니다. 하나님은 220여 국가 가운데서, 50년대에 GNP 60달러라는 세계 최빈국의 우리나라를 3년의 참혹한 전화를 겪었음에도 GNP 10위권으로 올려주셨습니다.

 

국가적인 은혜 뿐만이 아닙니다. 버러지 같이 추하고 악한 우리 개개인에게 한량 없는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긍휼에 의한 사죄의 은혜로 구원하시어 하나님 나라 시민으로 삼으셨습니다. 잘하지 못하고 착하지 못하여 지렁이 같은 죄인들을 엄청나게 구원하셨습니다.

 

전국 어디든 그리스도 예수의 은혜의 십자가가 우뚝 솟은 교회가 없는 곳이 없음이 증거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합시다. 할렐루야!

 

Maranatha!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아둘람복음공동체?SNS선교사>

 

※ 7월 OO일부터는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의 편지를 배달하는 하나님의 우편부가 되어 매일 한 통씩 하나님의 편지를 배달 해 드리겠습니다. 성경 66권 전체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가는 귀하고 거룩한 시간이 될 것을 믿습니다. 약 2년 전 하나님의 편지로 은혜 나눈바 있으나 새롭게 수정하고 보충하였으므로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를 더욱 깊이 있게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께 영광입니다!

 

※ You Tube의<아둘람복음공동체> '영상큐티'를 전도목적과 신앙교육용 큐티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신도 SNS선교사 입니다.

 

'은혜로다'

https://youtu.be/sck9Qv_oq6U